Article 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 a Glance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에서 우승한 에누마 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;킷킷스쿨’ 성공 요인
1. 공급자 중심에서 사용자 중심으로 기초 교육의 패러다임 전환: 게임화(gamific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ion) 기법을 적극 활용, 반복 훈련 과정에서 학습자들이 재미를 잃지 않고 몰입할 수 있도록 유도
2. 사용자 인터페이스(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) 및 사용자경험(UX) 개선을 통해 학습자 접근성 제고: 탄자니아 현지 테스트를 통해 학습자들의 사용 습관을 면밀히 관찰, 최적화된 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와 UX 설계
3. 보편적 학습 설계(Universal design for learning) 통해 교육 효과 극대화: 난청, 색약 등 장애가 있는 아이들까지도 학습에 소외되지 않도록 배려
편집자주 이 기사의 제작에는 미래전략연구소 인턴 연구원 양성식(경희대 경제학과 4학년), 이승빈(숙명여대 경영학부 4학년), 홍지선(경희대 호텔경영학과 4학년)씨가 참여했습니다. |
2019년 5월1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남서부에 위치한 플레이야비스타 구글캠퍼스에서 엑스프라이즈(XPRIZE)가 주최한 국제 대회 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;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(The Global Learning XPRIZE)’의 최종 시상식이 열렸다. 엑스프라이즈는 인류가 공통적으로 직면한 중대 문제를 혁신적 기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는 믿음하에 거액의 상금을 내건 국제 경연대회를 개최, 솔루션을 찾는 비영리 재단이다. 민간 우주선 개발 프로젝트 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;안사리 엑스프라이즈(Ansari XPRIZE )’, 구글과 공동 기획한 민간 달 착륙선 개발 프로젝트 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;구글 루나 엑스프라이즈(Google Lunar XPRIZE)’ 등이 대표 사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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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엑스프라이즈 최초의 대회로, 전 세계 2억5000만 명이 넘는 개발도상국 아동 문맹 문제를 해결할 목적으로 기획됐다. 이번 대회의 미션은 “학교도, 교사도 부족한 아프리카에서 아이들 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;스스로’ 문해(literacy)와 산술(numeracy)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태블릿PC용 학습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라”는 것. 쉽게 말해 문맹 아동들이 태블릿PC 하나만 갖고 스스로 글도 깨치고 셈도 할 수 있게 만들라는 주문이었다.
불가능에 가까운 목표인 만큼 이 대회에 걸린 상금 액수는 무려 1500만 달러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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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년 9월에 시작해 장장 5년에 걸쳐 진행된 경연대회로, 상금 외에 문맹 아동들에게 나눠 줄 태블릿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 비용, 학업 성취도 평가를 위한 대단위 현지 테스트 진행 비용 등까지 고려하면 수백억 원은 족히 들어간 프로젝트다.
이 엄청난 대회의 시상식에서 최종 승자로 호명된 이름은 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;킷킷스쿨(Kitkit School, 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;킷킷’은 태국어로 슬롯사이트 볼트 메이저;생각하다’는 뜻)’. 엔씨소프트의 게임 개발자 출신인 이수인·이건호 부부가 지난 2012년 미국 실리콘밸리에 세운 스타트업 에누마(Enuma)가 개발한 학습 애플리케이션이다. 이날 킷킷스쿨(에누마)은 영국에 기반을 둔 비영리기관인 원빌리언(one billion)과 함께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의 공동 우승자로 선정됐다.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 대회에 학습 애플리케이션을 출품한 전 세계 198개 팀과 겨뤄 일궈 낸 성과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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